자동차세 조회 계산기

반응형

우리가 먹고 마시고 사고 파는 모든 것에는

세금이 붙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 중 자동차를 소유할 때 납부해야하는

세금인 자동차세를 조회하고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페라리라는 자동차네요

저는 이 자동차를 호날두라는

유명한 축구선수가 터널에서 사고가 나도

멀쩡히 훈련장에 갈 정도로

안전하다고 하길래 되게 인상 깊었어요

비싼 자동차인만큼 자동차세도 비싸겠죠?

자동차세 조회를 해 봅시다

위택스로 들어가 주세요

아래에도 설명드릴 거지만

자동차세는 지방세의 일종이라

지방세 인터넷 납부시스템인 wetax에서

납부와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위택스에서 저기 지방세안내를

클릭해 주세요

지방세에 관해 잠깐 설명해 보면

지방세는 도세와 시,군세로 나뉘는데

도세는 보통세와 목적세가 있어요

보통세에는 취득세, 등록면허세,

레저세, 지방소비세가 있고

목적세에는 지역자원시설세, 지방교육세가

있어요




시,군세엔 보통세만 있는데

담배소비세, 주민세, 지방소득세, 재산세,

자동차세 등 주로 보통세 안에

우리가 밀접하게 느끼는 세금 종류들이

많이 들어가 있네요

이제 지방세미리계산해보기를 이용해서

자동차세 조회를 해 봅시다

계산기로 괜찮긴 하지만 아래에

더 좋은 cartok이라는 사이트의

자동차세 계산기를 링크해 드릴테니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자동차세(소유) 저기를

눌러보세요

승용자동차, 승합차 등 차종구분을 하고

차량용도를 영업용인 지 비영업용인 지

클릭합시다

저는 비영업용으로 최초등록년월

2015년 4월, 과세년도 2016년

배기량 2000cc로 기록을 해 보았습니다

많은 자동차들이 1997cc, 1998cc 등

2000cc 미만이거든요




자동차세는 상반기와 하반기 두 번에 걸쳐

납부하는데 자동차세와 교육세

상하반기 둘 다 26만원이네요

그래서 연세액은 52만원을 납부하면

되겠습니다

이상 자동차세 조회를 해보고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아래의 카톡이라는 사이트로 들어가면

자동차세나 자동차 할부 계산기 등

자동차에 대한 정보가 많으니 

이용해 보세요

-자동차할부계산기 써보자 신차 cartok

-퍼센트계산기 계산하는 방법

-2016 교사 봉급표 교육공무원 선생님 월급

-헌혈 나이제한 몸무게 조건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 체크하자

-페이스북 비활성화 설정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